지아
글 쓰기 연습 <여러분 나라의 미신에 대한 이야기> 중국에서는 옛날의 미신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습니다.요즘,사람들이 보통 사주같은 미신을 믿지 않습니다.그런데 선물하기의 금기만으로는 사람들이 아직 잘 지키는 편입니다.예를 들어서 생일때 시계를 선물하면 안 됩니다.왜냐하면 축으라고 시계를 선물하는 뜻이 있기대문입나다. 미신도 미신이지만 믿어서 지키는지가 아닙니다.사람들이 보통 다들 이렇게 하면 저도 이렇게 해야 하는 생각을 들습니다. <여러분은 점에 대한 어떻게 생각합니까?> 점에 대한 것을 믿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믿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점을 보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어떤 때 긍정적인 면도 있을 것 같습니다.예룰들어서 좋은 말을 들으면 기대감이 생겨 더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점의 내용에서 기대감이 생기고 힘을 얻는 것이 여간 좋지 않습니다.그리고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이 꼭 있습니다.그때 사람들이 보통 힘도 없고 나중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릅니다.그때 점덕분에 사람들은 위로를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ug 27, 2014 11:39 AM
Corrections · 1

글 쓰기 연습

<여러분 나라의 미신에 대한 이야기>

중국에서는 옛날의 미신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습니다.

요즘,사람들이 보통 사주같은 미신을 믿지 않습니다.

그런데 선물하기의 금기만으로는(→ 선물과 관련된 금기사항은 or 선물과 관련된 미신은) 사람들이 아직 잘 지키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서 생일때 시계를 선물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축으라고(→ 죽으라고) 시계를 선물하는 뜻이 있기 대문(→때문)입나다.


미신도 미신이지만 믿어서 지키는지가(→지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보통 다들 이렇게 하면 저도 이렇게 해야 하는(→한다는) 생각을(→생각이) 들습니다.(→듭니다) 



<여러분은 점에 대한 어떻게 생각합니까?>

점에 대한 것을 믿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믿지 않은(→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점을 보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때 긍정적인 면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예룰들어서 좋은 말을 들으면 기대감이 생겨 더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점의 내용에서 기대감이 생기고 힘을 얻는 것이 여간 좋지 않습니다.(→ 문법상으로나 문맥상으로는 맞습니다만 이런 표현은 아주 드물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 그리고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이 꼭 있습니다.그때 사람들이 보통 힘도 없고 나중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릅니다.그때 점 덕분에 사람들은 위로를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 잘하시네요!!! 주제에 대해 내용도 일관되게 서술하셨고 :) 우리나라에도 재미있는 미신들이 많아요. 연인사이에 신발을 선물하면 연인이 도망간다거나 덕수궁 돌담길을 연인이 함께 걸으면 결국 이별하게 된다거나 하는 등의... ㅎㅎ 흥미로운 주제네요 :)

 

August 27,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