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14/9/16 오늘은 좀 특별하게 제가 한국말을 하는 동영상을 찍어 봤어요. 사람들이 그것 보면 욕할 텐데, 한번 제 실력을 사람들한테 보여 주고 싶어서 영상을 찍었어요. :) 제가 요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미쳐지는 TESL 숫제를 소개하는 거예요. 시간이 있으면 한번 봐 주세요. 3분을 조금 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znySMXKoAQQ&list=UUUoB9FHkGAyQTLTSmPpon-g 그리고 전 혼혈인처럼 보이나요? 주변 아시아인 유학생들은 다 이상하게 막 '와 인종이 섞인 거 봐' 뜻으로 저를 쳐다보는 것 같더라고요. 중국사람들은 제가 한국사람같다고, 일본사람들은 제가 중국사람 같다고, 그리고 한국사람은 (우리 학교엔 한명 밖에 없다니까요) 제가 한국말을 걸어봤을 때도 놀랍지도 않고 그냥 영어로 대답했어요. (자존심 상하게...... 힝.) 매주 화:목요일엔 중국어 수업을 듣는데, 들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중국사람들은 뭔가 약간 까다롭더라고요. 언어에도 볼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중국사람들은 좀 자신없게 말할 수 없잖아요. 중국어는 성조가 빼면 안 되고 자신 없게 말하면 성조가 항상 올라가서 안 돼요. 그러니까 '이것맞나?'할 때랑 말이 맞을까 생각하면 말끝을 올리잖아요. 그래서 자신있게 말할 수 밖에 없어요.
Sep 17, 2014 2:53 AM
Corrections · 6

14/9/16

 

오늘은 좀 특별하게 제가 한국말을 하는 동영상을 찍어 봤어요. 사람들이 그것 보면 욕할 텐데(/좋지않게 말할 것 같지만), 한번 제 실력을 사람들한테 보여 주고 싶어서 영상을 찍었어요. :) 제가 요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미칠 것 같은 TESL 제를 소개하는 내용이에요. 시간이 있으면 한번 봐 주세요. 3분조금 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znySMXKoAQQ&list=UUUoB9FHkGAyQTLTSmPpon-g

그리고 제가 혼혈인(/혼혈아)처럼 보이나요? 주변 아시아인 유학생들은 다 이상하게 막 '와 인종이 섞였나 봐'라는 뜻으로(/의미로) 저를 쳐다보는 것 같더라고요. 중국사람들은 제가 한국사람같다고, 일본사람들은 제가 중국사람 같다고, 그리고 한국사람은 (우리 학교엔 한명 밖에 없다니까요) 제가 한국말을(/한국어로 말을) 걸어봤을 때도  놀지도 않고 그냥 영어로 대답했어요. (자존심 상하게...... 힝.)

매주 화, 목요일엔 중국어 수업을 듣는데, 들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중국사람들은 뭔가 약간 까다롭더라고요. 언어에도 볼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중국사람들은 좀 자신없게 말할 수 없잖아요(*). 중국어는 성조가 빼면 안 되고 자신 없게 말하면 성조가 항상 올라가서 안 돼요. 그러니까 '이(/이것이)_맞나?'할 때랑 말이 맞을까 생각하면 하며 자신이 없을 때에 말끝을 올리잖아요. 그래서 자신있게 말할 수 밖에 없어요.

 

* 제일 마지막 문장에 있듯이  "자신있게 말할 수 밖에 없어요."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비디오 잘 봤습니다. 100% 서양인이시지만, 한국어 말하기가 매우 뛰어나시네요. 비디오는 수정할 것이 없습니다.

 

September 18, 2014
와. 한국말이 되게 유창해요. 아마 영상없이 음성만 들으면 외국인이라고 느낄수 없을거에요.
September 17, 2014

14/9/16

오늘은 좀 특별하게 제가 한국말을 하는 동영상을 찍어 봤어요. 사람들이 그것을(그걸) 보면 욕할 텐데, 한번 제 실력을 사람들한테 보여 주고 싶어서 영상을 찍었어요. :) 제가 요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미는 TESL 제를 소개하는 거예요. 시간이 있으면 한번 봐 주세요. 3분 조금 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znySMXKoAQQ&list=UUUoB9FHkGAyQTLTSmPpon-g

그리고 제가 혼혈인처럼 보이나요? 주변 아시아인 유학생들은 다 이상하게 막 '와 인종이 섞인 거 봐' 뜻으로 저를 쳐다보는 것 같더라고요. 중국사람들은 제가 한국사람˅같다고, 일본사람들은 제가 중국사람 같다고, 그리고 한국사람은 (우리 학교엔 한명 밖에 없다니까요) 제가 한국말을 걸어봤을 때도 놀랍지도 않고 그냥 영어로 대답했어요. (자존심 상하게...... 힝.)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엔(에는) 중국어 수업을 듣는데, 들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중국사람들은 뭔가 약간 까다롭더라고요. 언어에도 볼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중국사람들은 좀 자신없게 말할 수 없잖아요. 중국어는 성조 빼면 안 되고 자신 없게 말하면 성조가 항상 올라가서 안 돼요. 그러니까 '이 맞나?'할 때랑 말이 맞을까 생각하면 말끝을 올리잖아요. 그래서 자신있게 말할 수 밖에 없어요.

 

와.. 한국어 잘하시네요. 깜짝 놀람.. 

한국 사람 같진 않구요, 제가 볼때는 외국인 같습니다. 

그래서 그 한국인이 영어로 말한게 아닌가 싶네요.

근데, 말하는게 한국인 같네요 ^^

September 17, 2014
Your accent and pronunciation is almost perfect. Your video is very impressive for me. Great~!!
September 17,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