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nae
도난방지 자물쇠 ~ : ) 어제 도둑이 내가 살고 있는 하숙집안으로 들어갔고 내 오토바이를 훔치려고 했는데 내 오토바이 자물쇠를 열지 못 해서 내 오토바이를 훔치는 걸 포기했고 다른 사람의 오토바이를 훔쳤어요. 근데 그 도둑은 내 오토바이를 포기하기 전에 내 자물쇠를 망그러뜨려서 오늘 내가 고치는 곳에 오토바이를 가져 갔어요. 예전에 내 오토바이가 고장날 때마다 그 고치는 곳에 오토바이를 가져 가서 거기에 있는 오토바이를 고치는 오빠들이 나와 점점 친해졌어요. 오늘 그 오빠들은 내 오토바이를 보고 내에게 오토바이가 왜 그랬는지 친절하게 물었어요. 난는 그오빠들에게 어제 발생했던 일에 대한 이야기를 했어요. 그오빠들은 내 이야기를 들은 다음에 나에게 지금 새로운 자물쇠를 사라고 했고 될 수 있으면 도난방지 자물쇠를 설치하라고 조언했어요. 그 도난방지 자물쇠가 감응적이 있어서 자물쇠를 열기 전에 그 감응적인 곳을 꼭 먼저 만져야 한대요. 아니면 3초 후에 종이 울리고 오토바이의 자원이 차단하게 돼서 도둑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열어봐도 못 열을거라고 했어요. 또한 그때 종이 올리기 때문에 그 도둑이 주변의 사람의 주의를 받아서 오토바이를 훔치고 싶어해도 훔치지 못 할거라고 했어요. 또 그 오빠들은 나중에 오토바이 자물쇠에서 열쇠를 뽑는 걸 잊어도 괜찮다고 했어요. 그리고 재미있고 중요한 것은 그 감응적인 곳이 어딘 지 아는 사람은 자물쇠를 설쳐준 오빠들하고 동생하고 어머니하고 나일 뿐만이에요 : ) 이 도난방지 자물쇠가 참 편리하고 옛 자물쇠보다 더 안정적이네요. 그오빠들도 좋은 사람들이에요. 내가 오토바이에 대해서 궁금하는 게 있을 때 그 오빠에게 물으면 나에게 자세히 설명해 주고 내 오토바이를 어떤 것으로 고치면 좋을 지도 다 알려 줘요. : ) 그래서 나중에 그 오빠들에게 과일을 들려야지 : ) 오늘 오토바이를 고치는 게 재미있었어요 : ) ======= 한국 친구들 ! 고쳐주세요 : )
Oct 24, 2014 7:20 AM
Corrections · 5
1

도난방지 자물쇠 ~ : )

어제 도둑이 내가 살고 있는 하숙집안으로 들어 와서 내 오토바이를 훔치려고 했는데 내 오토바이 자물쇠를 열지 못 해서 내 오토바이를 훔치는 걸 포기했고 대신에 다른 사람의 오토바이를 훔쳤어요. 근데 그 도둑은 내 오토바이를 포기하기 전에 자물쇠를 망그러뜨려서 오늘 나는 오토바이를 고치는 곳으로 오토바이를 가져 갔어요.

Tip : 오토바이 고치는 곳 = 정비소

예전에 내 오토바이가 고장날 때마다 그 고치는 곳에 오토바이를 가져가서 거기에 있는 오토바이를 고치는 오빠들과 나는 점점 친해졌어요. 오늘 그 오빠들은 내 오토바이를 보고 에게 오토바이가 왜 이런지 (or 이런 상태인지) 친절하게 물었어요. 는 그 오빠들에게 어제 발생했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어요.

그 오빠들은 내 이야기를 들은 다음에 나에게 지금 새로운 자물쇠를 사라고 했고 될 수 있으면 도난방지 자물쇠를 달라고 설치하라고 조언했어요.

그 도난방지 자물쇠가 감응적이  (If you mean sensitive, it's 민감해서 or 예민해서 or you can just say 센서=sensor as a loan word) 있어서 자물쇠를 열기 전에 그 감응적인 곳을 꼭 먼저 만져야 한대요. 아니면 3초 후에 종이 울리고 오토바이의 전원이 차단되서 도둑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열려고 해봐도 못 열거라고 했어요.

또한 그 때 종이 리기 때문에 그 도둑이 주변의 사람의 주의를 끌어서 오토바이를 훔치고 싶어해도 훔치지 못 할거라고 했어요. 또 그 오빠들은 나중에 오토바이 자물쇠에서 열쇠를 뽑는 걸 잊어도 괜찮다고 했어요.

그리고 재미있고 중요한 것은 그 센서가 감응적인 곳이 어딘 지 아는 사람은 자물쇠를 설쳐준 오빠들하고 ,동생하고 어머니하고 그리고 나 뿐만이에요 : )

이 도난 방지 자물쇠가 참 편리하고 옛날 자물쇠보다 더 안정적이네요. 그 오빠들도 좋은 사람들이에요. 내가 오토바이에 대해서 궁금하는 게 있을 때 그 오빠에게 물으면 나에게 자세히 설명해 주고 내 오토바이를 어떤 것으로 고치면 좋을 지도 다 알려 줘요. : ) 그래서 나중에 그 오빠들에게 과일을 드릴꺼에요 : )

오늘 오토바이를 고치는 게 재미있었어요 : )

=======
한국 친구들 ! 고쳐주세요 : )

October 24, 2014
1

도난방지 자물쇠 ~ : )

어제 도둑이 내가 살고 있는 하숙집 안으로 들어 내 오토바이를 훔치려고 했는데 오토바이 자물쇠를 열지 못해서 내 오토바이를 훔치는 걸 포기했고 다른 사람의 오토바이를 훔쳤어요. 근데 그 도둑은 내 오토바이를 포기하기 전에 자물쇠를 망뜨려서 오늘 수리점에 오토바이를 가져 갔어요.

예전에 내 오토바이가 고장날 때마다 수리점에 오토바이를 가져 가서 거기에 있는 오토바이를 고치는 오빠들 점점 친해졌어요. 오늘 그 오빠들은 내 오토바이를 보고 게 오토바이가 왜 이렇게 됐는지 친절하게 물었어요. 는 그 오빠들에게 어제 발생했던 일에 대 이야기를 했어요.

그 오빠들은 내 이야기를 들은 다음, 나에게 지금 새로운 자물쇠를 사야 하는데 될 수 있으면 도난방지 자물쇠를 설치하라고 조언했어요.

그 도난방지 자물쇠 경보기가 있어서 자물쇠를 열기 전에 그 경보해제센서를 꼭 먼저 만져야 한대요. 아니면 3초 후에 경보음이 울리고 오토바이의 자원이 차단돼서 도둑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열어봐도 못 열 거라고 했어요.

또한 그때 경보음리기 때문에 그 도둑이 주변 사람의 주의를 끌게 돼서 오토바이를 훔치고 싶어도 훔치지 못할 거라고 했어요. 또 그 오빠들은 나중에 오토바이 자물쇠에서 열쇠를 뽑는 걸 잊어도 괜찮다고 했어요.

그리고 재미있고 중요한 것은 그 경보해제센서가 어딘지 아는 사람은 자물쇠를 설치해준 오빠들하고 동생하고 어머니하고 나 밖에 없어요 : )

이 도난방지 자물쇠가 참 편리하고 옛 자물쇠보다 더 안정적이네요. 그오빠들도 좋은 사람들이에요. 내가 오토바이에 대해서 궁금하는 게 있을 때 그 오빠에게 물으면 나에게 자세히 설명해 주고 내 오토바이를 어떻게 고치면 좋을 지도 다 알려 줘요. : ) 그래서 나중에 그 오빠들에게 과일을 선물하고 싶어요 : )

오늘 오토바이를 고치는 게 재미있었어요 : )

=======
한국 친구들 ! 고쳐주세요 : )

October 24,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