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도야마 가오루가 쓴 '정년'의 요약 NHK의 낭독문확관에 뜬 '정년'을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야마 가오루 작가는 2000년대에 문단에 등단했는데 2011년에 '정년'을 냈습니다. '정년'의 모티브는 정년퇴장하려는 아버지하고 잉여 인간이 되어버린 아들의 사이의 대립입니다. 아들은 일하던 회사에서 잘라서 (짤라서?) 더는 취직할 자신이 없게 됩니다. 방에서 틀어 박혀 인터넷쇼핑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아버지는 자기 아들에게 너를 더 이상 보양하지 못하겠다고, 이제 취직을 급여가 적은 곳에라도 해 봐 달라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아들이 이 편지를 보고 아빠가 말 못했던 속마음을 알게 되고 바로 취직시장에 나섰습니다. 결국에는 아들이 취직이 되고 아버지는 은퇴했습니다.
Oct 30, 2014 3:51 AM
Corrections · 9
1

도야마 가오루가 쓴 '정년'의 요약

 

오늘은 NHK의 낭독문관에서 본 '정년'을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야마 가오루 작가는 2000년대에 문단에 등단했는데 2011년에 '정년'을 (/발표했)습니다. '정년'의 모티브는 정년퇴하려는 아버지 잉여 인간(?) 이 되어버린 아들 사이의 대립입니다. 아들은 일하던 회사를 그만 둔 후에 다시 취직하려고 했으나, 일본 경제 사정의 악화로 인하여 취직할 자신이 없게(/자신을 상실하게) 됩니다. 방에 틀어 박혀 인터넷쇼핑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아버지 자기 아들에게 "너를 더 이상 양하지(/보살피지) 못하겠으니, 이제 취직을 급여가 적은 곳에라도 취직해 달라"는 편지를 보니다. 아들이 이 편지를 보고 아버지의 말 못했던 속마음을 알게 되고 바로 구직활동에 나니다. 결국에는 아들 취직고 아버지는 은퇴했습니다.

October 31, 2014
1

도야마 가오루가 쓴 '정년'의 요약

NHK의 낭독문관에 뜬 '정년'을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야마 가오루 작가는 2000년대에 문단에 등단했는데 2011년에 '정년'을 발표했습니다. '정년'의 모티브는 정년퇴하려는 아버지 잉여 인간이 되어버린 아들 사이의 대립입니다. 아들은 일하던 회사에서 잘려서 더는 취직할 자신이 없게 됩니다. 방안에 틀어 박혀 인터넷쇼핑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아버지는 자기 아들에게 너를 더 이상 보살피지 못하겠다고, 이제 취직을 급여가 적은 곳에라도 해 봐 달라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아들이 이 편지를 보고 아빠가 말 못했던 속마음을 알게 되고 바로 취업전선뛰어들었습니다. 결국에 아들 취직이 되고 아버지는 은퇴했습니다.

October 30, 2014
앞에 영어와 일본어로 잘 들었다고 잘못 썼네요. "영어와 한국어"지요.
October 31, 2014
아, 아버지도 정년퇴직한 바로 다음날 면접보러 가네요. 38년만에.. 덕분에 재미있는(?) 이야기 들었습니다. 좋은 사이트 소개해 주셔서 고마워요.
October 31, 2014
소개해 주신 방송, 영어와 일본어로 잘 들었습니다. 이해되지 않는 내용도 있네요. "아들이 취직이 취직이 아버지는 은퇴했다."는 결론도 불분명하고요. 다시 들어봐야 되겠어요.
October 31, 2014
Show more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