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유라유니타 라는 인도네시아 가수가 새로운 곡을 나왔어요. 노래 제목은 “Tenang” 라고해요. 그 노래가 뮤비 있었는데, 보통 뮤비 대신, 단편영화로 뮤비가 만들었어요!
그 단편영화 이야기는 돌아가신 아버지 그리워하는 한 어른이 아들 이야기에요. 아들이 꿈을 꿨어요. 그 꿈에서, 돌아가신 아버지가 볼수있는데, 목소리는 들을수없었어요.
아들은 아버지 목소리를 기억 못하는게 너무 속상했고, 아버지가 더 그리워했어요. 그래서, 아버지의 목소리를 기억하게 위해서 옛날 영상을 찾고싶었어요. 하지만 영상이 너무 오래돼서, 아주 짧은 장면만 볼수있는데, 그 너무 짧은 장면에서, 아버지 목소리를 들을수있어서, 아주 짧아도 아들이에게 충분했어요.
이 단편영화 봤을떼, 제가 울었어요. 왜냐하면, 지금 생각하면, 부모님 목소리 기억 못하는거 상상도 못해요.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소중한 기억들도 잊어버릴수 있어요. 이걸 보고 나서, 지금 있는 시간들이 더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How do you say “I should not take things for granted”?)
여러분 도 이 단편영화가 꼭 보세요! 영어 자막도 있으니까, 외국인 분들이 이해할수도있어요! 울고싶으면, 이 단편영화를 추천합니다!